상대원1동복지회관(관장 이기철)에서는 제6회 사랑나눔 ‘철쭉제’가 열려 지역주민과 복지회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등 많은 주민들이 참여, 즐거운 축제한마당이 되었다.
또한, 지난해와는 달리 공연중심으로 구성된 이번 철쭉제에는 복지회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의 실버댄스반, 여성주부들의 에어로빅팀과 지역기관인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별공연으로 구성된 문화공연에서는 경기지방경찰청홍보단의 마술, 댄스를 비롯해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가요 등을 부르며 어르신 및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반응을 얻었다. 또, 분당늘푸른색소폰앙상블과 사하라벨리 공연단에서 멋진 공연을 해 밸리댄스나 색소폰 공연을 접해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이번 철쭉제에는 행사가 끝나는 시간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고 자리를 지키는 주민들이 많아, 즐겁고 뜻있는 행사였다.
특히, 참여마당으로 어르신윷놀이한마당으로 준결승과 결승이 진행돼 삼익아파트경로당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은빛사랑채상대원1동주간보호’ 어르신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즉석게임에서 물풍선담기와 훌라우프돌리기게임을 진행해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들의 흥미로운 참여를 이끌어냈다.
한편, 이외에도 알뜰바자회, 먹거리장터, 간식코너에서는 주부, 아동, 청소년 모두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것을 구입할 수 있었으며 무료로 진행된 체험마당에서는 페이스페인팅과 풍선아트가 진행, 아동과 청소년에게 많은 관심이 되었다. 이번 행사로 마련된 기금은 결식어르신의 급식지원과 재가장애인 주거환경개선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